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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광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관리자모드 Meta Business Suite첫 세팅하는 방법 (5)-광고 관리자 세팅과 맞춤 타겟, 캠페인 설정하기

by 라이브멘토 2023. 3.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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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라이브멘토 황윤정교수입니다^^

메타광고 관리자모드 세팅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광고관리자에서 맞춤타겟을 설정하는 기능들과 광고캠페인 설정에 대한 부분을 간단하게 라도

어떤 인터페이스로 진행이 되는지 살펴보실 수 있게 나열해보겠습니다^^

메타광고관리자모드에 로그인을 하시면 설정-비즈니설정-광고관리자를 클릭해보세요~

여기서 초록색버튼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만들기>를 선택하면 <새캠페인 만들기> 기능이 나옵니다.

6가지의 목표중에서 선택을 해주면 되는데, 대부분의 경우는 트래픽을 일반적으로 선택하게 된다고 합니다.

물론 인지도, 앱홍보나 매출을 목표로 할 수도 있구요^^

<트래픽>으로 설정하고 계속하기를 누르면 본격적으로 캠페인을 정리하는 기능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

첫번째, 타겟이 아예 다를 때는 광고 캠페인을 별도로 만들지만 고객이 같다면 캠페인을 너무 여러개 만들지 말라는 것입니다. 즉, 타겟이 2개 집단으로 나뉜다면 이때는 캠페인을 2개로 나누어도 좋다는 의미입니다.

두번째, 위 캠페인 목표에 따라서 광고를 설정하는 항목들이 조금씩 다르다는 것입니다~

즉, 잠재고객을 선택하는 화면 기능과 매출을 목표로 선택하는 화면의 기능들이 다르다는 얘기입니다~

타겟이 같고 소재가지고 테스트를 할 경우에는 아래 이미지처럼 캠페인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빠른 복제> 누르면 모든 세팅을 같은 상태에서 소재만 변경하면 되니 훨씬 작업이 쉽습니다~

저는 트래픽으로 우선 선택을 해보고 화면에 나타나는 기능들을 대략 확인하실 수 있게 캡처해보겠습니다~

우선 캠페인을 처음 만들게 되면 3가지 단계로 설정이 만들어지는데요.

1) 새트랙픽 캠페인 세팅 2) 광고세트 세팅 3) 광고설정입니다. 하위계층구조로 들어지니 쉽게 인지가 되실겁니다^^

먼저 캠페인이름을 적어주고 캠페인 목표를 설정하는 항목들이 나오는데

찬찬히 읽어보고 적절히 세팅을 하면 되는 부분들입니다. 가장 간단한 단계이지요 ㅎㅎ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누르면 두번째 "광고세트" 단계로 넘어갑니다~

여기서는 전환위치를 물어보는 항목,예산을 설정하는 내용 등이 나오는데..

가장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은 바로 <타겟>설정에 대한 부분입니다~

첫번째 캠페인 설정단계

두번째 광고세트 설정단계

 

타겟설정에 있어서 위치는 대한민국, 연령, 성별, 상세타겟층 같은 기능을 이용해서 설정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세분화해서 세팅을 할 수 가 있는데...처음엔 효과를 잘 모르면서 타겟을 지나치게(?) 세분화하는 것보다

한번 자동으로 ai 추천시스템에 맡겨보는 것도 나쁘지않다는 평입니다~ㅎ

또한 새로 만들기를 눌러서 <맞춤 타겟> 을 선택하고 하나하나 설정을 해나간다면

어떤 채널에서 관심을 표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노출을 시도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홈페이지가 있다면 웹사이트를 선택하시면 되겠지요~

가장 많이 타겟을 설정하는 소스채널로 선택하는 것은 웹사이트//인스타그램계정//페이스북페이지 라고 보시면 됩니다~

맞춤 타겟을 설정하는 화면에서 나타나는 기능들입니다~여러번 광고를 집행해보면서 자사의 채널에 맞는 방식을 잘 찾아야 되겠습니다~

 
 

다음은 인스타계정을 소스채널로 선택했을때 나오는 타겟설정 부분 화면예제입니다~

 

이렇게 타깃을 설정하는 중요한 과정이 지나면 <노출위치>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 과정을 테스트해보기위해 저도 광고 이미지를

샘플로 가짜 내용을 만들어 봤답니다 ㅎ. 노출위치는 수동으로 하여 광고노출이 되길 바라는 채널과 위치를 하나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최적화 및 개제에 있어서 광고 개제 최적화기준을 설명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광고비 책정을 어떤 기준으로 삼을 것인지를 설정해주는 것입니다. 즉, 여기서 랜딩페이지 조회로 했다는 것은

광고 클릭해서 랜딩페이지까지 들어왔을때 광고비가 과금되는 것으로 설정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중요한 기능입니다~~하단에 <청구기준>도 비용이 청구되는 기준이기때문에 꼭!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여러 기능들이 있는데...처음부터 완벽하게 하겠다라는 생각보다는 천천히 살펴보면서 시도를 해보고

기능적으로 메타광고의 시스템을 익혀간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3번째 구조인 "광고" 에서는 그야말로 광고 이미지 설정에 대한 내용이 주 기능으로 제시됩니다~ 제가 샘플로 만들어본 이미지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광고를 설정하는 부분에서 제일 좀 재밌었던 부분은 제가 만든 광고이미지 1개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특정 영역에 자동으로 이미지 크기가 조절이 되어 올려지는 부분이었습니다~

왼쪽 창에서 기본문구나 설명을 넣으면 광고가 어떻게 보이게 되는지 오른쪽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쉽게 생각해보면 인스타그램에서 제게 노출되는 광고는 광고관리자가 위의 기능을 통해서 광고 집행을 하고 있었다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지요~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지금 포스팅은 광고 캠페인 목표중 <트래픽>에 대한 설정화면들인데요~

다른 목표 <참여, 매출, 잠재고객 >등 다른 목표를 선택하면 또 다른 기능 설정이 나옵니다~

자, 이것으로 저는 메타 광고관리자모드 설명 포스팅을 5번째 올리는 것인데요~

대략 이와 관련하여서는 이게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상세한 설명은 못했지만...화면 기능만 보셔도...광고를 세팅하기 위해 어떤 기능들을 설정해야 하는지,,느낌은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서도 메타광고세팅에 대해서는 여러 동영상을 보실 수 있거든요 ^^;

하나 검색해서 골라봤고 공유드립니다 ㅎㅎ. 마케팅닥처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께 강의를 들었습니다 ㅎㅎ

https://youtu.be/MmXghU2vRQo

끝으로 ..제가 미리캔버스로 만들어본 광고 이미지인데요...이런 이미지로 인스타광고를 하면 효과가 없을 거라는 의견이 ㅠㅠ 너무 글이 많다는 평이었습니다~ 에궁..

강의를 들으면서 대체로 심플하면서 전달 메세지가 간결하게 핵심을 담고

궁금증을 유발하는 등의 행동촉진을 이끄는 광고 메세지가 클릭률과 광고효과면에서 좋은 수치가 나온다는 얘기였지요~

제가 직접 만들어본 책 홍보이미지라서^^; 아까워서 블로그 포스팅에 남겨봅니다~~

다음엔 구글 광고 설정에 대한 개략적인 이해를 돕는 이미지 캡처들을 안내드리겠습니다 ㅎ

오늘도 행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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