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세상 정보 나누기

메타 광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관리자모드 Meta Business Suite첫 세팅하는 방법(4)-이벤트 관리자모드의 웹 이벤트 구성 및 조회 기능설정하기

by 라이브멘토 2023. 3.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이브멘토 황윤정교수입니다~

2월에 일부러 메타광고관리자모드 사용하는 방법을 수업으로 들었었는데..블로그에 모두 정리를 해보겠다고

생각은 해놓고 조금^^; 또 게으름을 피웠네요~

메타광고관리자를 활용하면서 가장 제 기억에 많이 남는 부분이...

사실은 회사 홈페이지 혹은 쇼핑몰 채널에 이벤트 추적기능을 달아서...

방문하는 고객들이 어떤 반응을 보이는 지를 살펴보는 세팅이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다시한번 공부했던 당시 캡처했던 이미지들을 가지고 설명을 남겨두겠습니다~

지금도 또 설명을 하긴 하지만....아쉬운 것이 제가 가지고 있는 홈페이지가 없어서 ㅠㅠㅠ

샘플로 급히 가짜 디자인을 가지고 세팅을 연습해본 것이 매우..우울...

조만간 카페24호스팅으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오픈하는 게 가능해졌으니..

상반기가 가기 전 홈페이지를 간단하게 구축해봐야겠습니다~^^..(할 수 있겠지요? ^^;;;;

먼저, 아래의 글을 다시한번 읽어봐주셔요^^ 지난번 블로그 포스팅에서 다루었던 내용을 조금 더 깊이 정리해보겠습니다~

이벤트 관리자모드의 웹 이벤트 구성 및 조회 기능설정하기

메타 관리자 모드

메타광고관리자모드에서 <이벤트관리자>-<데이터소스>를 눌러보면

설정되어 있는 픽셀을 보실 수 있는데요~ 픽셀설정에 대해서도 글을 적은 적 있으니 참고해주셔요~

 

픽셀이 설정되었다면 자사의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설정을 해줄 수 있는데요.

이벤트라는 것이 소비자가 방문해서 일으키는 액션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우리가 알고 싶은 것은 사이트에 방문한 소비자가 정말 어떤 반응을 보이는 가에 대한 것이니까요~

위 이미지에서 <취합된 이벤트 측정> 이라는 기능이 있고 여기서 바로 이벤트를 온전히 관리할 수 있게 되는데요.

앞서 링크로 달았던 제 블로그 글에서 애플사의 정책에 의해서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개인정보 쿠키값을 이젠 전달받지 못하게 되면서 광고업계가 발칵 뒤집혔던 상황이 있었고 이를 유예기간을 두듯이 당장은 양해를 받은 것이

최대 8개의 이벤트에 대해서 정보취합이 가능하다는 정책이었습니다~

그래서 아래 이미지의 <구성된 이벤트> 라는 부분에 총 8개를 세팅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8개중 1개만 일단 구성해본 상태입니다...사이트에 조회할 기능이 없어서요 ㅠㅠ

자, 이제 본격적으로 이벤트 추가하는 기능은 설정된 픽셀에서 <설정> 이라는 부분을 누르면 중간에 <이벤트설정>이라는 기능이 있고 <이벤트 설정도구 열기> 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이벤트 설정을 하는 내용이 나오면서 도메인을 넣으라고 하고 사이트 도메인을 넣으면 그야말로 이벤트 구성을 할 수 있는 겁니다~

<웹사이트 열기>를 눌렀기때문에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 화면에 <페이스북 이벤트 설정도구> 가 열리게 됩니다^^

저는 이 과정이 제일 신기하더라구요^^;;;;;

설정도구안에 있는 <새버튼 추적>을 누르게 되면 버튼을 설정할 수 있는 파란색 테두리가 자동으로 영역을 잡구요.

메뉴 중에서 소비자 반응을 추적하고 싶은 곳을 선택하면 초록색 눈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어떤 이벤트를 심을 것인지 여러 액션 설명이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만 더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특히 <구매 버튼>에 대해서입니다~ 구매를 선택을 하게되면...(실제 저는 쇼핑몰이 아니라서ㅠ)

쇼핑몰인 경우에는 해당 버튼을 누르고 구매를 하는 사람이 있는지를 추적할 수 있겠지요~

여기서 <값>을 선택하는 기능이 있구요.< 페이지에서 값 선택>을 하고

아래에 있는 <콘텐츠 ID 및 콘텐츠 유형 추가> 기능을 누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이어져 나오게 됩니다~특정 SKU라는 영역까지 선택을 해주게 되는 과정으로 이루어 집니다.

 

이 부분을 추가로 포스팅에서 설명드리는 것은 의미가 있어서인데요~^^

특징적인 것은 만약 상품의 가격을 이런 과정으로 설정을 해주게 되면 이렇게 한번 가격을 설정하는 것 만으로도

모든 상품 추적을 하면서 가격 선호도까지 조사를 해주는 기능이라는 것입니다~

이 부분도 한번 테스트를 해보면 좋겠는데 ㅠㅠ

혹시 쇼핑몰에 이벤트 설정이 가능한 분들은 <구매> 이벤트를 통해서 가격을 설정해두고

그 결과를 한번 보셔요~~

참고로 아래는 메타에서 제공하는 설명이니 한번쯤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Meta의 취합된 웹 이벤트 측정을 사용하도록

웹 이벤트 구성하기

메타 관리자

메타관리자 모드에서 이벤트관리자 기능을 통해서 픽셀-이벤트 설정을 해보려고 하는 분들이게 도움이 되길 바래봅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라이브멘토 | 황윤정 | 서울시 강동구 천호옛17길25 B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633-88-02164 | TEL : 010-5385-9642 | Mail : webcaste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1-서울강동-20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